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무인민원발급기 위치, 운영시간

안녕하세요. 살다 보면 다양한 민원 서류를 발급해야 하는 일들이 생깁니다. 하지만 직장 때문에, 혹은 다른 바쁜일들 때문에 제시간에 민원창구를 방문하기가 어려운데요. 



이럴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무인민원발급기 입니다. 하지만 위치가 어디인지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 
 
그래서 오늘은 민원서류를 발급 하려할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운영시간을 알아볼려고 합니다.


먼저 정부민원포털 >> 민원24 공식 홈페이지 <<  에 접속한 후 메인페이지에서 이용안내>고객지원센터를 누릅니다.
 

고객지원센터 화면이 띄워지면 우측 중앙의 무인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.
 

그럼 위와 같이 무인민원발급기 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의 종류, 수수료, 발급가능 시간을 한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. 확인 해보시면 대부분 24시간 운영이 되지만 법원관련 서류인 등기부등본, 제적 증명서는 시간 제한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정리하면 부동산 등기부등본은 평일 09시~18시, 토요일 09시~ 17시, 제적증명서는 평일 09시~18시까지만 가능하며 나머지 서류는 24시간 발급 가능합니다. 다음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. 설치장소는 해당 페이지 상단의 설치장소 안내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 
 
설치장소 안내를 누르면 무인민원 발급기의 위치와 운영시간이 기록 되어진 엑셀이 다운되어 지는데요. 


엑셀을 다운 받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지역별 설치주소 및 평일/휴일 운영 시간, 전화 번호 등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. 각 지역별로 설치주소가 잘 나와있으니 본인의 위치에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위와 같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